대메뉴

대메뉴 설명

고객피해구제 절차

고객피해구제 절차 안내

주민 권익증진 및 알 권리 보장을 위해 고객피해구제 절차를 안내드립니다.

환불 처리 절차

공단

고객면담 후
환불절차 안내
※유선포함

고객

환불신청서
작성 및 접수

공단

접수문서 및
관련규정 확인

공단

내부검토 후
결재 진행

환불 또는 반환

사업장별 환불 처리 유형

사업장별 환불 처리 유형
사업장 주요내용
기획감사부
  • 행복이룸센터 수강료 및 창업이룸터 이용료
공공사업부
  • 거주자우선주차제 주차요금, 대학생임대주택 보증금, 창업지원센터 보증금
체육사업부
  • 서대문문화체육회관, 북아현문화체육센터, 궁동체육관, 홍제배드민턴장 등 체육프로그램
문화사업부
  • 북아현문화체육센터, 서대문문화체육회관 등 문화프로그램
역사관사업부
  • 형무소역사관 관람료 및 역사관 운영 프로그램 참가비
도서관사업부
  • 도서관 문화강좌 프로그램
※ 사업장별로 '접수문서 및 관련규정'에 차이가 있어 구체적인 사항은 유선문의 요청 드립니다.

사업장별 별도 운영 고객피해구제 절차

사업장별 별도 운영 고객피해구제 절차
사업장 주요내용
대학생 임대주택
  • 입주시설(대학생 임대주택) 행정·시설 서비스 지원
  • ▶ 입주자 대상 SNS를 통해 접수된 민원처리 진행
창업지원센터
  • 입주시설(창업지원센터) 행정·시설 서비스 지원
  • ▶ 입주자 대상 인터넷 또는 SNS를 통해 접수된 민원처리 진행
거주자우선주차
및 공영주차장
  • 부정주차 주차요금 및 가산금 부과 의견진술서 및 견인 이의신청서 접수
  • 공단

    고객면담 후
    환불절차 안내
    ※유선포함

    고객

    의견진술서 및
    이의신청서 제출
    ※단속 후 15일 이내

    심의위원회

    위원회
    과반수로 결과 결정

    공단

    부과취소
    의결사항 환불
    ※처리결과 통보

  • 담당부서 : 기획감사부
  • 문의전화 : 02)360-8522
Quick